-
르크루제 쌀밥솥으로 더 오이시쿠 호박 영양솥밥 만드는 법,카테고리 없음 2021. 10. 29. 13:38
가게 경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외식을 쉽게 할 수 없게 되면서 가족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집에서 직접 만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특히 최서방이 1주일에 2~3일은 재택근무 중이라 둘이서 함께 먹는 점심은 더 멋지게 하고 싶은 욕심이 있어서 요즘은 밥 한끼를 준비해서도 더 멋지게, 더 맛있게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
며칠 전에는 점심으로 호박 영양돌솥밥을 만들었어요.솥밥과 누룽지를 좋아하는 채서방이라 식탁을 보자마자 환호했어요.후후후
원래 건강식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한정식집의 돌솥밥 만드는 법을 잘 알아봤는데요.도구만 갖추면 의외로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집에서도 무쇠주물냄비만 있으면 각종 영양밥은 물론 찌개밥도 아주 맛있게 만든다는 사실-!
저는 밥 맛있게 만들기에 최적화된 르크루제 무쇠전골 밥솥을 사용했네요. 밥을 짓기에 최적화된 형태라 높이가 있어서 딱 좋았습니다.
물론 깊이가 깊기 때문에 밥 외에도 국수나 파스타 같은 면류나 튀김 가마솥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만점이고요.
무쇠 하면 역시 르크루제 아니겠습니까? 쌀밥솥은 1820cm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우리 집은 밥을 사랑하는 세 남자가 있어서 20cm로 골랐어요. 심오함을 화보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아쉬워요. 직접 요리해 보니 4인분 정도의 밥을 짓기에도 충분한 푸짐한 사이즈입니다.
르크루제의 전통 에나멜 코팅으로 되어있어 오염이나 냄새 걱정없이 :-)
미식가 밥솥의 밥솥은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수분커버입니다. 도자기 재질의 수분 커버가 있어 내부의 압력을 높여 밥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원형 냄비보다 구부러진 모양을 한 돔 이펙트가 작동하여 열이 냄비 전체에 고르게 전달되므로 다양한 식재료를 넣은 영양밥을 지을 수 있어 맛있는 돌솥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밥을 할 때는 수분커버를 올려놓고 뚜껑을 덮으면 돼요. 수분커버와 뚜껑을 함께 사용하면 높은 압력으로 조리해서 마치 솥에 지은 것처럼 질긴 밥을 지을 수 있답니다.
염색도 너무 이쁘죠?ㅎㅎ 보기좋은 떡이 먹기좋대~~ 집밥을 많이해서 더 맛있어보이는 그릇에 대해서도 고민이지만 르크루제는 이대로 서빙해도 멋진 디자인이에요.
밥상을 더 고급지게 해주는 느낌이랄까~(웃음)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북도 있었거든요이런 센스 좀 보세요~! 흰쌀밥부터 각종 재료를 넣어 돌솥밥 만드는 방법의 레시피가 아주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하나씩 돌아가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후후후
제일 먼저 호박 영양밥을 만들어봤습니다 간단히 레시피를 소개하자면, 미니 호박과 밤, 대추, 은행 등을 준비하겠습니다.
2인분 기준으로 쌀 계란 컵 2컵 분량을 미리 30분 정도 불려두면 좋아요.
호박은 반으로 잘라 속을 파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은행은 속껍질을 벗기고 대추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십시오.
불린 쌀은 물을 살짝 빼서 르크루제 쌀밥솥에 넣고 똑같은 양의 물을 붓습니다 가마솥밥 만드는 법,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어획입니다.쌀과 물을 1:1 비율로 섭취하시면 되며, 수분이 많은 재료를 추가하실 경우 물의 양을 조금 줄이시면 됩니다.
수분커버 닫고 뚜껑 덮고중간불에서 15분, 약한불에서 5분, 뚜껑을 열지 않고 뜸을 들이는데 5분을 더해주면 끈적끈적한 단호박 영양밥이 완성됩니다. :-) 뜨끈뜨끈 열기가 나는 걸 보세요. (웃음)
참 신기하게도 보통 냄비를 할 때는 물이 끓고 밥물이 넘치곤 하거든요그래서 도중에 자리를 뜨지 못하고 계속 냄비를 바라보고 있어야 했습니다.
르크루제 밥솥에서 하면 정말 밥물이 넘치지 않아요?게다가 지글지글한 소리도
처음에 쓸 때는 이게 돼있나? 너무 조용해서 불을 세게 올려봤어요 그럴 필요는 없거든요.처음부터 중불에서 15분만 있으면 돼요.
안에서는 높은 압력으로 재료가 익고 있기 때문에 그대로 르크루제 쌀 밥솥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후후후
히힛, 밤도 잘 익고 보드라운 호박과 쫀득쫀득한 은행까지 골고루 잘 익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 맛을 한번 보니까 최서방은 전기밥솥을 사용하지 말고 여기서 밥을 해주지 않나.. 역시 맛있는건 알고~!
이 정도면 한정식집 안 가도 되죠?집에서도 식당에서 먹던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으니까요. 솥밥 만드는 요령을 하나 배우면 처음에는 불을 조금 세게 하면 밑에 이렇게 누룽지가 생겨요. 후후후 그러면 밥을 떠서 뜨거운 물을 붓고 살짝 긁으면 누룽지+누룽지의 조합을 느낄 수 있어요!
네, 바로 그거예요.식당에서 먹는 맛이에요!
하루 세끼 밥 짓는 주부들 입장에서는 밥이 맛있어도 절반은 성공이겠죠.밥이 맛있으면 반찬 몇 개만 올려도 너무 든든하니까요:) 전복, 버섯, 지나물 등 다양한 솥밥을 번갈아 가며 만들면 훌륭한 영양 식탁을 차릴 수 있으며, 르크루제 쌀솥밥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주방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르크루제 제품은 현대, 신세계, 롯데 등 주요 백화점 또는 주요 온라인 채널(SSGG Snaver 등) 과알루제 온라인 공식몰 http://www.e-lecreuset.co.kr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르크루제로부터 제품 및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